기사상세페이지

신성대, 2019 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 ‘석권’

기사입력 2019.06.04 13: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캡스톤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포함 6개 상 수상

    1.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석권한 신성대 학생들.jpg
    ▲.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석권한 신성대 학생들

     

    [당진일보]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양일간 여수시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린 ‘2019 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캡스톤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등 6개 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신성대 소방안전관리과 2학년 김현정 외 4명은 캡스톤 디자인 부문에 ‘태양광 솔라를 이용한 배연창’(지도교수 소방안전관리과 김광태)과 ‘Horse Health Care System’(지도교수 소방안전관리과 김영수, 드론산업안전과 민승남)을 출품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드론산업안전과 이재현 외 6명이 출품한 ‘드론 관제센터의 개념 제안’(지도교수 민승남)과 조용두 외 4명이 출품한 ‘건물화재진압드론’(지도교수 민승남, 김용석)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고, 남정모(드론공간정보과) 외 2명의 ‘구급드론의 개념제안’(지도교수 민승남) 작품도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어서 열린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는 드론산업안전과 이재현 외 6명(지도교수 드론·산업안전과 민승남)이 발표한 ‘드론 관제센터의 개념 제안’이란 작품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감성과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신기술을 기반으로 감성과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융합방향을 학계와 산업계가 공유해 인공지능(AI)을 실생활과 산업에 응용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의 발표와 함께 튜토리얼, 감성퍼포먼스・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등의 학술행사가 이어졌다.

     

    드론산업안전과 민승남 교수는 “금번에 수상한 작품을 학생들과 더욱 발전시켜 오는 11월 일본(나고야 대학)에서 개최되는 세계 대학생 캡스톤 경진대회와 2020년 2월에 개최되는 인도(SRM 대학) 세계 대학생 캡스톤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더욱 빛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