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 '체험하고 익히면 지킬수 있는것'...이달 11·12일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기사입력 2019.11.01 15: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린이안전체험교실 화재 대피 훈련-horz.jpg

     

    [당진일보]당진시는 어린이 안전생활 습관형성과 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달 11일과 12일 이틀 간 당진시 고대면에 위치한 당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시와 행정안전부,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 사회기반체계,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6대 분야별 12개 영역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을 선보인다.

     

    교통안전 체험존에서는 차량 급제동 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안전벨트를 착용해 보는 체험과 사각지대 사고 예방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통학차량 체험존에서는 차량에 남겨진 어린이가 벨을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경광등이 깜빡여 외부에 구조를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체험하는 안전벨 체험과 뒷자석 확인벨을 누르지 않으면 경고음과 경광등이 작동하는 ‘잠자는 아이 확인벨’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승강기 체험존에서는 엘리베이터에 갇혔을 때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재난생활안전 체험존에서는 지진판을 이용한 지진체험을 비롯해 화재발생 시 대피요령을 배우는 VR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화재 발생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완강기와 소화기 작동방법, 미로탈출 체험, 심폐소생술, 황사 및 미세먼지 발생 시 대처 요령도 배워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11월 8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개별로 참여할 경우에는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안전정책팀(☎ 041-350-3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